수상소감
제19회(2025년) 수상소감
중등부 금상

박예승
이렇게 큰 무대에서 금상을 받게 되어 아직도 꿈같고, 마음 깊이 감사한 순간입니다. 매주 기차를 타고 보컬 레슨을 받으러 다니는 일이 쉽지만은 않지만, 그 길이 외롭지 않은 건 언제나 따뜻하게 이끌어 주시는 선생님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음악을 배우는 시간이 저에게는 가장 빛나는 순간이고, 노래를 통해 저 자신을 찾아가는 기쁨을 느낍니다. 또, 항상 곁에서 믿어주고 응원해 주시는 부모님, 소선여중 3학년 10반 담임선생님과 친구들 그리고 무대를 준비하는 동안 조용히 힘이 되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상은 저 혼자 만든 것이 아니라, 저와 함께 걸어와 주신 모든 분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 깊이 있는 음악으로, 제 마음을 담아 노래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등부 금상

정동연
안녕하세요. 이번 경향실용음악콩쿠르에서 금상을 수상하게 된 정동연입니다. 처음 나가본 대회에서 뛰어난 친구들도 많았는데 운이 조금 더 좋았던 거 같습니다. 또한 제게 끊임없는 조언과 격려를 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이 상에 부끄럽지 않도록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중등부 은상

오주안
안녕하세요. 제19회 경향실용음악콩쿠르 중등부 보컬 은상을 수상한 오주안입니다. 먼저 항상 저를 응원해 주시는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콩쿠르는 저에게 큰 도전이었습니다. 콩쿠르를 준비하며 많은 걸 배우고 느꼈습니다. 저에게 뜻깊은 상을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이 수상을 발판 삼아 멋진 아티스트로 성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등부 은상

이다현
안녕하세요. 제19회 경향실용음악콩쿠르에서 은상을 수상한 이다현입니다.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아직도 믿기지 않고, 감사한 마음이 가장 먼저 듭니다. 준비하면서 힘들고 불안했던 순간도 있었지만, 그 모든 시간이 헛되지 않았다는 걸 느끼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늘 옆에서 응원해 주신 가족들, 그리고 제가 음악을 더 사랑하게 해주신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싶어요.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이번 경험을 계기로 더 배우고 성장해서 저만의 음악을 진심으로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대를 함께한 모든 참가자분도 정말 멋졌고, 많은 자극과 배움을 얻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등부 대상

이주연
안녕하세요. 제19회 경향실용음악콩쿠르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된 19살 이주연입니다. 사실 이번 콩쿠르는 제게 세 번째 도전이었습니다. 1학년 때는 예선에서 탈락했고, 2학년 때는 본선까지 진출했지만, 입상에는 실패했어요. 그래서 3학년이 된 이번 도전은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임했고, 그만큼 더 간절했고 꼭 잘 해내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뜻밖의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정말 놀랍고, 무한히 영광스럽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서울에서 음악하겠다는 저의 선택을 언제나 믿고 아낌없이 응원해 주시는 엄마, 아빠, 항상 제 편이 되어주는 오빠와 동생, 그리고 제게 두 번째 부모님처럼 늘 따뜻하게 이끌어주시고 큰 의지가 되어 주시는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 늘 진심으로 응원해 주고 함께해주는 소중한 친구들, 선배님들, 후배들에게도 고맙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어요. 이 감사한 마음을 이렇게 의미 있는 상으로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어 정말 기쁩니다. 이번 상은 저에게 더 멀리 나아가라는 격려처럼 느껴집니다. 안주하지 않고, 더 깊이 있는 음악과 새로운 울림을 전할 수 있는 아티스트로 성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등부 금상

한지후
안녕하세요! 제19회 경향실용음악콩쿠르에서 금상을 수상하게 된 19살 한지후입니다. 먼저,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정말 감사드리고,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ㅎㅎ 이번이 제 첫 실용음악 콩쿠르 도전이었고, 실용음악과 입시 준비를 병행하고 있어서 짧지 않은 준비 기간 동안 불안한 순간들과 설레는 순간들이 공존했는데요, 그 모든 과정이 헛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어 정말 기쁩니다. “떨지 말고, 준비한 만큼만 하고 오자!”고 응원해 준 가족과 친구들, 그리고 언제나 저의 정신적 지주이자 때로는 따끔한 코치가 되어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제 음악을 들어주시고 좋은 평가를 해주신 심사위원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 상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저만의 색을 담은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하고, 계속해서 성장하는 아티스트, 한지후가 되겠습니다. 더 좋은 무대에서 다시 인사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등부 은상

김은서
안녕하세요! 제19회 경향실용음악콩쿠르 보컬 고등부 은상을 수상하게 된 김은서입니다! 전 어렸을 때부터 노래 부르는 걸 줄곧 좋아했었기에 노래하며 진심으로 즐거워하는 제 모습을 보고 음악의 길을 선택했었습니다. 분명히 어려운 길이고 즐거운 만큼 힘들었던 무게도 당연히 무거웠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노래가 좋았습니다. 무대에 서서 약간의 떨림과 긴장감을 가지고 한 호흡, 한 마디를 제 이야기처럼 만들어 노래했을 때의 기분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이 행복합니다. 하지만 요즘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내가 지금 여전히 즐거워하고 있는 게 맞을까?” 라고요. 자신감도 점차 떨어져 갈 때쯤 경향실용음악콩쿠르를 나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의 가능성과 제 진심을 보여줄 수 있을 소중한 기회라고요. 정말 열심히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노래하는 그 한 시간, 한 시간이 정말처럼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자신감을 잃어가던 저의 고민과 불안은 이번 기회 덕에 떨쳐낼 수 있었고, 다시 한번 저 자신을 믿고 나아갈 수 있었던 소중한 순간이었던 것 같았습니다. 저만이 가질 수 있는 색깔과 장점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기도 했고요! 마지막으로 제일 절 걱정하고 항상 곁에서 응원해 주시는 사랑하는 부모님, 그리고 친구들 감사합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하며 “김은서”라는 한 명의 뮤지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학·일반부 대상

김가연
안녕하세요! 제19회 경향실용음악콩쿠르 대상을 수상하게 된 김가연입니다. 우선 본선에 나간 것만으로도 무대에 한 번 더 설 수 있다는 생각에 기뻤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되어 정말 영광스럽습니다. 항상 저를 지지해 주고 응원해 주는 가족들과 선생님, 친구들 모두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과 감정을 나누며 소통하는 싱어송라이터가 되기 위해 열정을 갖고 계속 도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학·일반부 은상

박예빈
안녕하세요. 수상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이번 경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배운 점이 많았고, 무대를 통해 스스로를 점검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