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조회결과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15 2023년<용돈기입장> 신청 접수 2023-05-24 16:32:07 8800

초등학생용 용돈기입장을 나눠 드립니다  

경향신문이 전국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용돈기입장 <알뜰히 모아 바르게 쓰는 즐거운 용돈여행>을 무료로 나눠 드립니다. 올해로 18년째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열린경제교육프로젝트’의 하나입니다. <... 즐거운 용돈여행>은 용돈기입장 작성요령을 비롯해 ‘좋은 소비와 나쁜 소비’ ‘돈의 가치’ ‘기부 천사가 되는 법’ ‘화폐의 기능’ 등 어린이들이 알아두면 좋을 돈과 관련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담고 있습니다. 올해는 ‘돈의 지구사랑’ ‘현명한 저축과 소비’ ‘다양한 금융회사 이야기’ 등 유익한 내용들을 새로이 추가했습니다.

초등학생들은 용돈기입장을 작성하며 스스로 용돈 사용을 계획하고, 합리적인 경제생활 습관을 익히게 됩니다. 소비와 저축, 나눔의 의미도 배울 수 있습니다. 용돈기입장은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경제교육 교과서’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용돈기입장을 성실히 작성한 초등학생들은 경향신문이 연말에 실시하는 ‘경향금융교육대상’ 개인(학생) 부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교사, 학부모, 초등학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신청 방법 : 홈페이지 상단 -> 용돈기입장 클릭후 신청

신청 기간 : 5월25일부터 선착순

신청 대상 : 초등학교 2~6학년(최소 신청 수량 : 홈페이지 신청 코너 참조)

 문의 : 열린경제교육프로젝트 담당자 (02)3701-1601~3